본문 바로가기
그림 이야기/그림에 대한 태도

그림을 직업으로 삼고 싶다면 알아야할 3가지

by 킴제비 2021. 12. 20.

https://youtu.be/n2nhTrg9H44

 

 

1. 목표
취미로 그릴 때 처럼 그림의 목표가 "내가 좋아하는 그림"이기보단 "이 그림이 어디에 쓰일 수 있을지"에 대해 생각해봐야 합니다.

어디에 쓰일 것인지 결정하지 못하고 그린다면 쓰일 수 없는 그림이 될 가능성이 큽니다.
수많은 그림업계 중 어느 업계로 가고 싶은지 명확하게 정해보세요.



2. 기술과 표현
직업군에는 해당 직업이 필요로 하는 핵심 기술들이 있습니다.
그 직업을 갖기 위해선 핵심 기술을 연마하는 훈련의 시간이 반드시 필요합니다.



3. 자기개발에 대한 마음가짐
내가 그림을 밥벌이 수단으로 삼고 싶다면, 직업을 놓기전까지 끊임없이 자기개발을 해나가야 합니다.

<거울 나라의 앨리스> 중에서...
"당신이 할 수 있는 힘껏 달려야만 이곳에서 겨우 머무를 뿐이야. 
만약 너가 다른 곳으로 가고 싶다면 적어도 이보다 두 배는 더 빨리 달려야 하지!"

현상유지를 하려면 남들만큼 그려야 합니다.


스스로가 게으른만큼 세상 사람들 모두가 다 나름대로 게으릅니다.
내가 오늘의 게으름을 이겨낼 수 있다면,
최소 당신은 상위30%안에 들 수 있는 멋진 사람입니다.
그리고 내일의 게으름도 이겨낼 수 있다면 당신은 목표를 충분히 이룰 수 있는 사람일 겁니다.




댓글